아이티뱅크학원

사람과 사람은 대화를 하면서 관계를 향상. 이것은 누구나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방법의 차이이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의사 소통의 기술은 기초라고 하면 무슨생각을 하시나요. 음... 이름, 나이, 지역, 직업, 학교, 학원 등등 다양한 주제로 소통하면 기본이라고 느끼면되겠죠.

 

 

의사 소통. 위에서 말한것과 같은 맥락입니다. 의사 소통이 실제로 무엇인지 파악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커퓨니케이션은 다양한 방법론. 1:1, 1:다 발신자와 수신자간에 신호 또는 메시지를 전송하는 프로세스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르실것입니다. 또한 수신자는 발신자의 신호를 수용할것가 또는 나는 조금 다르게 생각해 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대화의 큰 매커니즘이기도 합니다.

 

 

 

오늘날 여러분들은 생각하는것을 상대방에게 전달할 수 있는 용기를 가지고 있습니까? 저는 매일매일 용기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대화에 가치를 부여할 수 있습니까? 네 저는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는 저의견에 생각과 감정을 알기위해 매일 매일 시간을 내서 수신자에게 적절할까 고민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발신자는 자신의 의견이 수신자에게 전달을 정확하게 하기위함. 저의 친구중에 자신의 의견이 전달이 되지않을까 주저하고 사람을 두려워하는 것을 종종보았습니다. 그때 저는 이렇게 말합니다. 두려워할 필요없다. 발신자의 자신의 중요한 가치를 표출하는 행위. 절때 두려워하지마라.

 

 

 

다음주제는 연습. 의사소통에도 초급, 중급, 고급 기술이 있습니다. 3가지 단계에서 핵심은 아주 간단합니다. 상호작용이 시작이고 끝이다. 소통의 기술은 사회에서 직업에 이르기까지 바뤼어스(다양한) 환경에서 꾸준히 연습할 수 있습니다. new skill은 시간을 내어 연습하고, 의사소통 할때마다 밝은 미래를 열어줄것입니다.

 

 

방금전에 사회에서 전문 직업에 이르기까지 라고 적었는데 기억하시나요? 이것의 목적이 무엇일까요? 바로 고객을 유도할 수 있냐 라는 문제. 첫번째 사람과 사람이 만나면 무엇을 합니까? 아이컨텍. 눈을 마주 치는것. 이해하셨죠? 말하기와 듣기 관계없이 대화하는 사람의 눈을 부드럽게, 젠틀하게 보면 첫번째 교감이 일어나게 됩니다. 하지만 너무뚫어지게 보면 no no no

 

 

 

 

팁을 드리자면 수신자의 눈을 의식적으로 조사한 다음 눈으로 이동하는것, 단 야릇하게 보지마세요. 기분나쁘니. 이렇게하면 발신하려는 사람과 수신받는사람 사이게 눈이 반짝일것입니다. 또다른 방법은 수신자의 전체적인 얼굴에 "T" 문자를 상상. "T"의 "ㅡ" 이부분을 눈썹, "ㅣ" 이부분은 수직으로 코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T"구역을 눈으로 계속 주시하세요.

 

 

 

 

제스처 사용. 이부분은 얼굴과 손이 있는 제스처를 의미합니다. 제가 장기간 호주 유학을 갔습니다. 처음에 영어는 못하지 근처공원은 가고싶은데 뭫 할까 고민했죠. 답은 한가지 바디 랭기지.이것으로 발신자의 의도를 파악할 수 있는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근처 공원에 갈 수 있었고 모든일이 잘 풀렸습니다. 다시본론으로 얼굴과 손역시 발신자의 의도를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포인트죠. 몇가지 더 있지만 이글은 여기까지를 마무리하고 다음에 글을 포스트 하겠습니다.

 

 

 

 

 

 

 

 

'재밌는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쿡말 어렵나요  (0) 2017.01.25
C언어 가이드(1)  (0) 2017.01.25
복지사회의 중요성  (0) 2017.01.25
마인크래프트 발명가는 바보  (0) 2017.01.24
리니지2 레볼루션 만렙120을 찍다!!  (0) 2017.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