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일상~
똑똑하게 일하는 방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2. 16. 10:16
똑똑하게 일하는 사람들이 높은자
리에 누구보다 빠르게 올라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아직 스
킬이 부족해서 더욱 분발 해야합
니다.
오늘 해야할 미션들을 알아보고 효
율적인 방법을 알아보는것이 중요
합니다. 저는 오늘 해야할 일을 메
모 한후에 퇴근할때 잘 했는지 못
했는지 평가를 하는편입니다. 그래
서인지 능률이 조금씩 오르는것 같
아요.
위에서 언급했듯이 메모 또는 체크
리스트를 작성해서 순서대로 일을
진행 하면 일의 효율이 증가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자신에 대한 평가를 냉정하게 해보
는것은 필요합니다. 이유는 상급자
는 하급자의 의지를 보고 일을 주
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하급
자는 할 수 있는지 없는지 명확히
밝히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운전하다보면 속도 제한 표시를
많이 보셨겠죠? 이유는 30이상은
하지않는것이 좋다라는 말처럼
일을 하다가 어느 시점이 되면 한
번쯤 쉬고 다시 시작하는것이 좋
다고 생각해요.
합리적인 선택이 일의 효울을 극대
화하는 방법입니다. 반대로 그렇지
않은 일들을 하면 뜻하지않은 스트
레스와 짜증을 동반하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합리적으로 생각하는
사원이 되길 빔니다.
지금할것이냐 나중에 할것인가를
명확히 하는것이 얘기치못한 상황
을 예방할 수 있어요. 매일 매일 일
지를 작성하여 파악하세요.